1577-2222 보도자료 목록

보도자료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May 20, 2016 | view502

‘직원 웃음꽃 활짝’ 복지 혜택 자랑하는 기업 어디?

본문

많은 이가 직장을 선택할 때 급여, 근무시간, 복지 등을 고려하고 결정한다.

하지만 아무리 높은 연봉을 주거나 근무시간이 적어도 복지 환경을 무시할 수는 없다.
좋은 복지가 일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 이는 행복과 연관되기 때문. 

많은 회사가 직원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그 중 특히 눈에 띄는 기업 두 군데를 살펴보자. 
굽네치킨으로 유명한 지앤푸드는 ‘역지사지’ 경영 철학으로 ‘프랜차이즈 4無정책’을 실시해 눈길을 끌었다.
가맹비, 보증금, 로열티, 교육비가 없는 것으로, 새로 시작하는 가맹점주들의 입장에서 생각한 것이다. 

더불어 출산휴가, 출산장려금 제도, 해외연수제도 등 직원들에게 각종 혜택을 제공한다.
 출산장려금의 경우 본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첫째 출산 시 50만 원, 둘째 출산 시 1,000만 원, 셋째 출산 시 2,000만 원을 지원한다. 이외에 휴가비, 도서구매 비 및 업무와 관련된 자기계발비용, 각종 경조사비를 지원한다.

신동엽의 대리운전으로 유명한 코리아드라이브 역시 중소기업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직원 복지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매월 친절, 우수사원을 선정해 포상하며 법률상담이 필요한 경우 무료 상담을 지원한다.
제휴 병원에서 건강검진을 저렴하게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경조사 지원, 야간 귀가버스, 자사 콘도 이용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더불어 직원들이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공간을 별도로 마련하고 있다. 

특히 법률상담의 경우 복잡하고 접근하기 어려운 만큼 대리운전 기사에게 도움이 되고자 진행하게 됐다.
개인회생, 개인파산, 부동산 경매, 일반 법률 상담 등 다양한 주제로 상담할 수 있다.  
이렇듯 직원을 먼저 생각하는 운영 때문인지 코리아 드라이브는 
한국리서치에서 조사한 대리운전 만족도 및 신뢰도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코리아드라이브는 일반 대리운전 외에 
법인 대리운전, 카드대리운전, 차량 탁송 서비스, 코리아퀵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헬스팀 임한희 기자 newyork291@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